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북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8/ 게시물 - 261 / 3 페이지 열람 중

'정치/지방자치' 게시판 내 결과
  • 청암·횡천·양보·북천 시외버스 운행 재개 호소

    청암·횡천·양보·북천 시외버스 운행 재개 호소코로나 팬데믹으로 진주방향 노선버스 중단고령자 급증으로 대중교통 운행 필요성 대두청암면·횡천면·양보면·북천면을 거쳐 진주시외버스터미널로 왕복 운행하던 시외버스가 코로나19팬데믹으로2020년부터 운행이 중단된 후 재운행이 되지 않아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2014년1월20일 청암·횡천·북천으로만 운행되던 노선이 하동군과 영화여객의 수차례 협의에 의해 양보면 원양·하성·서촌·피파마을 등4개 마을을 경유하는 노선을 신설,양보면민들의 불편도 해소했지만 노령인구가 급증하면서 대중교통의 필요…

'경제/사회' 게시판 내 결과
  • 국도2호선 북천구간 도로면 위험천만

    국도2호선 북천구간 도로면 위험천만중앙선 갈라지고 도로면 아스콘 흐느적운전자 위한 도로 위험안내판도 부재... 2023년 여름은 그 어떤 해와는 다르게 국내 곳곳에서 고온과 물폭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힘든데 하동에서는 국도2호선 노면 일부가 갈라지고 물결치듯 굴곡이 발생했는데도 진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 보수가 늦어지면서 민원이 쇄도하고 있다.올해는 예상치 못한 고온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농작물과 수산자원이 고사·폐사하고, 아스콘으로 포장된 도로는 밀가루 반죽처럼 흐느적거리며 도로면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다.그런데 국도2호선 북천…

'문화/관광/예술/축제' 게시판 내 결과
  •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꽃 상태 역대급’

    “올해 꽃이 다 했다!”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꽃 상태 역대급’ 10일간 5만 8천 인파와 함께한 ‘꽃길’유료 관람객도 2만 명 넘겨... 하동군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이 다시 한번 장관을 이뤘다.10일간 펼쳐진 ‘제11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가 지난 25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에서 몰려든 약 5만 8천 명의 방문객이 북천을 찾았고, 유료 입장객만 해도 2만 3천 명을 넘어서며 하동을 대표하는 봄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특히, 올해는 “꽃 상태가 역대급”이라는 평가가 이어졌다.주최 측은 날…

  • 별천지 꽃천지, 하동 북천으로 떠나는 붉은 봄의 물결

    별천지 꽃천지, 하동 북천으로 떠나는 붉은 봄의 물결제11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개최 붉은 꽃물결이 지천으로 넘실대는 5월,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에서는 또 하나의 봄 축제가 막을 올린다. 바로 ‘제11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가 오는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북천면 직전마을 앞 들판 일원에서 개최된다.하동군의 북천 꽃양귀비 축제는 단순한 꽃구경을 넘어, 자연과 사람, 문화와 체험이 어우러지는 복합형 생태문화 축제로 성장해 왔다. 특히,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

  • 제18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 성료

    제18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 성료17일간 6만 8천여 명 방문,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20만㎡의 드넓은 북천 직전마을 들판에서 열린 ‘제18회 하동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지난 9월 13일부터 17일간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6만 7861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이번 축제는 ‘별천지 하동 꽃천지 북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스모스, 메밀꽃뿐만 아니라 핑크뮬리, 백일홍 등 다양한 가을 꽃들의 향연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이색적인 희귀박 터널도 조성되어 관람객들에게 …

  • “별천지 하동 꽃천지 북천”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별천지 하동 꽃천지 북천”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제18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 9월 13일~29일 개최 하동군은 코스모스·메밀꽃이 아름답게 수놓은 북천면의 드넓은 들판에서 13일부터 ‘제18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별천지 하동 꽃천지 북천”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13일 오전 11시 30분 하동군립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9일까지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서 펼쳐진다.20만㎡ 꽃단지에는 코스모스와 메밀꽃 외에도 황화코스모스, 백일홍 등 가을꽃의 전령들을 만날 수 있으며, 1…

  • 제10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제10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5월 10~19일 10일간 88,794명 방문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하동군은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서 열린 제10회 꽃양귀비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10일간 88,794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이번 축제는 개화 시기가 빨라진 것을 반영하여 예년보다 1주일 앞선 5월 10일에 개막식을 진행했다.축제 기간 북천면 직전리 일원 20만㎡의 넓은 꽃 단지에서는 꽃양귀비를 비롯해 유채꽃, 수레국화…

  • “제10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성료

    ‘붉고 푸른 꽃길 따라’ “제10회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성료5월 10일~19일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서꽃양귀비 외 다양한 이색꽃밭, 포토존 등 하동군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 꽃양귀비가 활짝 피었다.하동군은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북천면 직전마을 꽃단지에서 ‘제10회 하동북천 꽃양귀비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꽃양귀비는 예년보다 개화가 빨라 축제가 1주일가량 앞당겨 짐으로써 군은 관광객들이 11일부터 시작되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함께 방문하길 추천했다.또한, 이번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하동북천코스모스·메밀꽃영농조…

  • 북천 가을날의 문화제, 면민에 작은 행복 선사

    북천 가을날의 문화제, 면민에 작은 행복 선사하동군 북천면, 색소폰 연주에 무성영화 변사극관람객에 낭만과 추억, 신세대엔 즐거움을... 하동군 북천면은 지난 11일 북천면 보건지소 앞 광장에서 ‘북천 가을날의 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북천면 사회단체가 주최하고 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면민들에게 작은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고자 마련됐으며, 앞서 열린 코스모스·메밀꽃축제의 여운이 가시기 전에 축제의 에필로그 행사격으로 선선한 가을날 밤에 열렸다.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 어르신들이 준비한 공연으로 막을 올린 이…

  • 제17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 한창

    ‘꽃길따라 향기따라 꽃천지 북천으로’제17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 한창10월 9일까지 직전들판 20만㎡ 가을꽃 축제특산물경매·관광객 장기자랑 등 프로그램 풍성 20만㎡의 드넓은 들판을 아름답게 수놓을 가을꽃 잔치 제17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가 지난달 27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꽃길따라 향기따라 꽃천지 북천으로’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27일 오전 11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13일간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서 개최된다.먼저 20만㎡의 꽃단지인 직전마을과 이명마을에는 축제의 주인공 코…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