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다달이 행복, 영양만점 특별한 끼’추진 > 우리동네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이야기

화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다달이 행복, 영양만점 특별한 끼’추진

2025-09-03 16:01 33 0 52호

본문

9419cc9aebde5dcccfac80b150660c9b_1756882869_3062.jpg
 


화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다달이 행복, 영양만점 특별한 끼추진

관내 취약가정 20세대, 매달 특별한 한끼 대접과 소소 이벤트 제공


 

하동군 화개면은 지난 22일 화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효원·이강재)가 취약계층을 위한 다달이 행복, 영양만점 특별한 끼사업을 본격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경상남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500만 원을 지원받아 마련됐다.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가정 20세대를 대상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한 차례 특별한 식사와 소규모 이벤트를 제공한다.


첫 봉사는 822복날 영양만점 한방 닭과 여름 가전제품 청소를 주제로 진행됐다. 협의체 회원과 경남행복지킴이단은 봉사 가정을 방문해 한방 닭과 열무김치 등 반찬을 전달하고, 선풍기·에어컨 등 여름 가전을 직접 청소했다.

한 어르신은 이렇게 푸짐한 식사를 대접받은 것도, 손댈 수 없던 에어컨을 청소해 준 것도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강재 민간위원장은 취약 가정은 영양과 정서가 부족하기 쉬운 만큼 이번 사업이 건강과 소소한 행복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효원 화개면장은 지역의 따뜻한 관심이 취약계층의 고립감을 덜어주는 특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의 기대를 전했다.

향후 협의체는 우리동네 맛집을 문앞으로’, ‘화개골 산타 오셨네등 다양한 주제로 특별한 식사, 상비약품 지원, 겨울철 창문 에어캡 부착 등 맞춤형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화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저소득층 LED 전등 교체, 장애인가정 화장실 설치, 독거노인 지붕 개량, 경로당 물품 지원 등 이웃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근왕 기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