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리파 지역 로타리클럽 고향사랑기부 > 인물/사람들

본문 바로가기

인물/사람들

필리핀 리파 지역 로타리클럽 고향사랑기부

2025-06-11 15:30 11 0 46호

본문

필리핀 리파 지역 로타리클럽 고향사랑기부

회원 15명 동참해 산불 피해복구 기부금 USD 1,000 전달


 

지난 28, 필리핀 국제로타리클럽 3820지구 리파 미드웨스트 클럽 15명이 하동군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1천 달러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필리핀의 태풍 홍수 피해복구를 위해 국제로타리 3590지구 진주클럽에서 기부한 것에 대한 따뜻한 대답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하동군청을 찾은 진주지역 박성국 회장과 필리핀 지역 레이첼 페이글 회장은 자연 재난 복구를 위해 국경을 초월한 인류애와 연대를 고향사랑기부로 실천하게 되었다. 빠른 복구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삼희 하동군 부군수는 이번 고향사랑기부는 국제적 우정의 실천이다. 따뜻한 나눔으로 피해 지역 재건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천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산불로 하동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서 세액공제 비율이 확대됨에 따라 2025624일까지 기부자는 지방소득세 포함 최대 33%(천만 원 기부 시 약 336만 원 공제)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 등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동군은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긴급 모금을 현재 진행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고향사랑e’(www.ilovegohyang.kr) 또는 전국 농축협 은행에 방문을 통해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

/이재탁 기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