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산림보호협회하동지회 창립 발대식 개최
2025-07-24 14:25
10
0
49호
본문
“별천지 하동을 푸르게”
(사)한국산림보호협회하동지회 창립 발대식 개최
7월 6일, 화개면 삼신리에서 100여 명 참석
(사)한국산림보호협회경남협의회는 7월 6일(일) 오전 10시 30분 하동군 화개면 삼신리 166-6 잔디무대에서 “별천지 하동을 푸르게”라는 슬로건으로 하동군지회(지회장 원갑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무더운 날씨 속에 치러진 발대식에는 김구연 도의원, 김용덕 화개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보호활동을 하시다 순직한 분들의 묵념으로 시작해서 산림헌장낭독, 내빈 소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으며 해산 후에는 화개천일대 환경정화활동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하동지회 원갑종 지회장은 “잘 가꾸어진 울창한 숲은 우리들의 보물이다”며 “오늘 하동발대식을 계기로 우리 삶을 숲이 중심이 되는 시대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민재 경남협의회회장은 “나무를 심고 키우는 과정은 자식을 키우는 것과 같다. 우리들이 후손에게 물려 줄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서 산림을 보호하고 숲을 사랑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림보호협회경남협의회는 2021년 창단 이래 500여 명의 회원들이 봉사와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자연환경 정화활동, 농촌일손돕기, 재난구호 및 복구, 지역사회봉사, 푸른숲가꾸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산림보호와 산불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근왕 기자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