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자랑스러운 군민상 후보를 추천하세요
본문
하동군, 자랑스러운 군민상 후보를 추천하세요
군민상 후보자 오는 20일까지 접수, 제41회 군민의 날 시상
하동군은 오는 4월 15일, 6년 만에 대규모 야외행사로 개최되는 ‘제41회 하동군민의 날 및 군민체육대회’를 앞두고 군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군민상은 하동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하거나 선행과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매년 시상하는 이 상은 건전한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고 선진 군민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된다.
특히, 군은 2024년에 군민상 조례를 개정하여 각계각층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하동 발전에 공로가 큰 9명의 군민과 1개 단체를 시상하는 등 군민상 수상의 문을 활짝 열고 지역 사랑의 계기를 마련했다.
군민상 후보자는 다음과 같이 구분하여 추천할 수 있다.
먼저 ‘자랑스러운 군민상’은 하동 출신이거나 3년 이상 하동군에 거주한 사람으로, 문화, 체육, 지역사회개발, 교육, 효행, 봉사 등 각 분야에서 공적이 뚜렷한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 상은 거주지 읍·면장 또는 지역 주민 5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한편, ‘특별상’은 하동 출신이 아니어도 추천이 가능하며, 대내외적으로 하동의 명예와 위상을 높인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해당 분야 소관 부서장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사진, 공적 증빙 서류 등을 준비해 3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읍·면사무소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접수(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하동군 기획예산과 군민상 심사위원회)로 가능하며, 추천 서식은 하동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고시·공고란 및 하동사랑방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는 군민상 심사위원회의 종합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수상자는 오는 4월 15일 열리는 ‘제41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심종욱 기자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