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안전망 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본문
하동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부산 동서대학교, 뮤지컬 ‘명성황후’ 관람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은 19일(토) 하동 관내 중학생 27명을 대상으로 “2025. 교육복지안전망 문화체험프로그램 뮤지컬 「명성황후」”를 부산 동서대학교 소향씨어터에서 관람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 기회가 적은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문화적 감수성과 역사적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이 뮤지컬을 통해 역사, 문화, 인간의 감정이 전달되는 다양한 방식을 익히고, 별도의 교육자료를 통해 명성황후의 생애와 역사적 배경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공연 관람 에티켓을 익히며 친구들과 함께 보고 듣고 느낀 점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명성황후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동적이였고 앞으로 뮤지컬을 더 좋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뮤지컬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하였고, “명성황후의 슬픔과 용기,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모습이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인상적이여서 다음에도 꼭 다시 보고 싶습니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이춘호 교육장은“문화와 예술에 대한 접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지역사회의 문화적 풍요로움에 기여하는 교육적 활동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