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플레이팅(주) 지정 장학금 기탁식 개최
본문
하동교육지원청
동아플레이팅(주) 지정 장학금 기탁식 개최
하동 관내 중·고등학생의 꿈 응원, 1000만원 기탁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은 지난 22일(화) 동아플레이팅(주) 지정 장학금 기탁식을 교육장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동아플레이팅(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학업과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하동 관내 재학중인 중·고등학생 중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 10명을 선발하여 학생당 100만원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장학금 기탁식에는 하동교육지원청 이춘호 교육장과 동아플레이팅(주) 이오선 대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동아플레이팅(주) 이오선 대표는 평소 사회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하동 출신 기업가로, 어머니이신 고 이옥기 여사의 뜻을 받들어‘천년사랑 이옥기 장학회’ 후원회장을 맡아 오고 있다. 이 외에도 초록우산 그린노블클럽 회원, 부산 아너소사이어티 후원자로 등재되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인재양성사업 및 나눔전도사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오선 대표는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었으면 한다. 학생들이 가진 꿈을 응원한다”라고 하였다.
이춘호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큰 마음으로 응원과 격려를 해 주신 이오선 대표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하동교육지원청은 이오선 대표가 나누었던 따뜻한 기부의 뜻을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장차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