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맞춤형 배움 중심 미래형 수업 직무연수 운영 > 스포츠/교육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교육

교과 맞춤형 배움 중심 미래형 수업 직무연수 운영

2025-08-08 15:08 23 0 50호

본문

2d072c17a0a483a4347e18c7c2de6dbd_1754633379_3799.jpg
 


하동교육지원청

교과 맞춤형 배움 중심 미래형 수업 직무연수 운영

에듀테크·PBL 활용 역량 강화로 수업의 미래를 그리다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은 지난 723()28() 양일간 관내 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5. 교과 맞춤형 배움 중심 미래형 수업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교육 빅데이터·AI 플랫폼 아이톡톡-아이북과 교육정보기술(에듀테크)의 현장 활용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며 실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과별 사례 중심 강의와 학생 참여형 프로젝트 수업(PBL) 활용 연수로 운영됐다.

723일에는 수학 교과 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학습도구와 아이톡톡의 효과적 활용(양산여고 주혁중 교사)’ 강의가, 28일에는 국어 교과 중심의 ‘AI 에듀테크와 아이톡톡으로 교실의 변화를 말하다(창원북면고 이희정 교사)’ 강의와 전 교과 교원을 위한 ‘PBL로 수업 제대로 하기(마산고 최금혜 수석교사)’ 강의가 각각 실시됐다.


수학과 연수를 맡은 주혁중 교사는 아이톡톡 학습방과 과제방, 지오지브라 등을 활용해 학생들의 실시간 참여와 협업을 이끈 사례를 공유하며 디지털 플랫폼의 효과를 강조했다. 국어과 연수에서 이희정 교사는 AI 의존의 한계를 짚고, AI를 도구로 활용하되 교사와 학습자의 근본적 역량은 직접적인 경험과 성찰로 길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금혜 수석교사는 프로젝트(PBL) 수업의 오해를 짚으며 교사의 전문성과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프로젝트의 본질은 학습에 있음을 재차 강조했다.


이춘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디지털 학습도구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접목하고, 학생 참여형 프로젝트 수업 역량을 높여 학생들이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자로 성장해 변화하는 사회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과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현장의 실천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아이톡톡 기반의 디지털 교육자원 활용 확산과 지역 맞춤형 연수 지원을 통해 배움 중심의 미래형 수업 실천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