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종초·옥종초병설유,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본문
옥종초·옥종초병설유,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가정과 연계한 교육적 지원 방안을 공유
옥종초등학교(교장 김종호)는 지난 5월 30일, 옥종초등학교 도서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초이음교육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옥종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유초이음교육 사업을 시범운영 하면서 유아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 자연스럽게 전이할 수 있도록 가정과 연계한 교육적 지원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사가 진행한 ‘유초이음교육의 가치와 연간활동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초등입학을 똑똑하게 준비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어서 전문강사 여순화 교수가 진행한 감정코칭 및 애착놀이(로션놀이) 강의는 실제적인 양육기술을 전달하면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감정을 존중하는 대화법과 함께,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놀이 방법 중 하나인 ‘로션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로션을 손에 바르며 아이와 눈을 맞추고 천천히 스킨십을 하는 활동을 통해, 자녀와의 유대감을 깊이 있게 느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김○○ 학부모님은 로션을 활용한 놀이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신체적·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해 보며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어 좋았고, 자녀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호 교장은 “유초이음교육은 유아의 발달을 존중하면서 초등학교 적응을 자연스럽게 도울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