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여고생고과 함께하는 '인구문제 톡톡(Talk Talk)! > 스포츠/교육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교육

하동군, 여고생고과 함께하는 '인구문제 톡톡(Talk Talk)!

2025-06-11 15:58 28 0 46호

본문

b41b1b6674d1831d40439ceaa5c11799_1749624909_1128.jpg
 

하동군, 여고생고과 함께하는 '인구문제 톡톡(Talk Talk)!

하동여자고등학교 학생 100여 명 참여
단막극, 강의 등 다양하게 구성

 

하동군은 지난 23일 하동여자고등학교 도서실에서 1, 2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군민공감 인구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하동군의 직면한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공감과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의 시작을 맡은 단막극 공연은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는 사회적 현상을 풍자적으로 다루며, 학생들이 참여와 함께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진 인구문제 인식 개선 강의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인구감소 위기, 가족의 중요성,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양성평등의 의미와 실천 방안, 나아가 지역 인구문제 해결의 중요성 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본인들의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설문조사를 진행해 인구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개선 의견을 파악했다. 설문조사 결과는 향후 하동군의 인구정책 수립과 교육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지역 인구문제에 더욱 체감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다양한 계층과 함께하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마련하여, 사회 전반과 함께 인구 문제를 상호 논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앞서 하동교육지원청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인구교육 수요조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하동여고를 시작으로 연내 총 4회의 인구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동우 기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