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
본문
하동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
미래교육과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 하동거점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27일 하동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 3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 임원들이 학부모회를 운영하는데 디딤돌이 되는 교육공동체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1부는 이수광 원장님(경상남도 교육청 미래교육원)을 초청해 ‘미래교육과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의 변화에 따른 학부모 역할의 의미와 가치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아가 ‘관계성의 복원, 민주주의 정립 문화 만들기’ 등 학부모회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부는 학부모회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학부모 소통과 의견수렴, 학부모회 활동 계획 세우기, 학부모회 재정 운영하기’ 등 학부모회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실질적인 정보전달 위주로 연수를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학부모회 운영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특히 앞으로 학부모회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막연했는데 나름의 기준이 생겨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등학교 학부모는 “1부 강의 내용이 뭉클했다. 나도 누군가에게 무릎과 어깨가 되어주는 존재가 되고 싶어졌다. 그리고 학부모회 운영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2부 강의를 통해 많이 해소되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춘호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울림이 있는 연수를 준비하여 학교 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동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