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반기 계약교실 및 학교회계 연수 개최
본문
하동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계약교실 및 학교회계 연수 개최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는 5월 26일(월) 하동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학교 및 소속기관에 근무하는 계약업무담당자 32명을 대상으로 2025. 상반기 계약교실 및 학교회계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교육의 효과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계약교실 및 학교회계 연수를 계획할 때 사전 설문조사를 통하여 연수 대상자가 업무에 실제로 필요한 내용과 강사를 추천받았다.
내용으로는 연수 대상자가 계약업무 경험이 적거나 경력이 적은 주무관인만큼 지방계약의 개념 설명부터 ▷입찰‧계약 관련 용어 ▷공고문에 나오는 용어와 규정 ▷계약절차(2인 수의) 등이며, 법령으로 알아보는 계약 기초 해설을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강사는(옥종초 행정실장 이국현) 설문조사를 통해 추천받았으며 현재 관내 학교 행정실장이며 업무를 처리하면서 경험했던 실제 사례를 통해 얻은 유용한 정보를 서로 나눔으로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어, 2024. 학교회계 지도‧점검사항을 안내하면서 학교회계의 효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였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업체(하동) 우선 계약 체결을 독려하였다.
그리고 우리교육지원청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제도 활성화를 위하여 장애인기업‧사회적기업‧여성기업‧중소기업 등의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여 공공기관의 의무구매비율 달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약자 배려 풍토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하동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하동군장학기금과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함으로써 하동에 관심을 가질 뿐 아니라 교육협력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자 하였다.
이춘호 교육장은 “학교 일선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업무에 집중할 수 있고 주변에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할 수 있으니 특히 일교차가 심한 요즘은 건강을 잘 챙기라”고 당부했다.
하동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업무 수행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행복을 더하는 별천지하동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