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마음열기’ 아이스브레이킹 교육 진행
본문
하동교육지원청
‘와글와글 마음열기’ 아이스브레이킹 교육 진행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은 관내 공동학교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유대감 형성을 돕기 위해 2025년 3월 28일(금) 하동 궁항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와글와글! 마음열기’ 아이스브레이킹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간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 마련되었다. 특히,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처음 만나는 학생들이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협동 게임, 팀워크 활동, 감정 표현 놀이 등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궁항초 4학년 이○○ 학생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었지만,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갈육초 6학년 박○○ 학생은 “앞으로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다른 학교 친구들과 자주 만나게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이춘호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하고, 공동 교육과정 운영 중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협력과 소통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와글와글! 마음열기!’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고, 지속적인 관계 형성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하동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더욱 의미 있는 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