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량초, 가을 프로젝트 발표회 가져
본문
적량초, 가을 프로젝트 발표회 가져
적량 밤톨이 플리마켓 및 가을 프로젝트 수업 발표회
적량초등학교(교장 황영숙)는 10월 31일(목) 학교 특색 교육활동인 사계절 프로젝트 활동으로 ‘가을 프로젝트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가을 프로젝트 수업은 1학년 ‘소원을 말해봐’, 2학년 ‘안녕, 가을아’, 3학년 ‘영글어 가는 아름다운 가을’, 4학년 ‘내 손 안의 작은 경제’, 5학년 ‘가을 탐험’, 6학년 ‘풍성한 가을 속으로 풍덩’, 과학 선생님과 함께하는 ‘환경 교육과정’ 등 학년별 다양한 주제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각 10차시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발표회에서는 프로젝트 수업 산출물인 가을 시화, 가을 풍경 그림, 사계절 신문, 가을 꾸미기, 하동의 가을 체험 사진, 푸른 지구를 지키는 적량 밤톨이 UCC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관람하였다. 전시 관람을 마친 후에는 4학년이 ‘내 손 안의 작은 경제’ 프로젝트의 마지막 활동으로 준비한 ‘적량 밤톨이 플리마켓’에 함께 참여하였다. 본교 학생들과 교직원이 물품을 준비하였고 4학년이 플리마켓의 준비, 판매 등의 진행을 도맡았다. 모인 금액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 학생은 “다른 학년들의 작품도 모두 멋져서 놀랐다.”, 정○○ 학생은 “꼭 필요한 물건을 싸게 사서 좋았어요.”, 김○○ 선생님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기부하는 아이들이 너무 예뻤어요. 가을 프로젝트 덕분에 도토리 떡도 먹고, 싸고 좋은 물건도 사서 참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영숙 교장은 “본교의 사계절 프로젝트는 학년별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배움을 실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며 의사소통 역량 및 공동체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적량초는 학교의 전통이며 학교 특색 교육활동인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알차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