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종편백자연휴양림 생태 숲 체험 진행
본문
고전초등학교
옥종편백자연휴양림 생태 숲 체험 진행
내고장 편백나무 숲 포트폴리오를 제작
고전초등학교는 10월 25일(금) 1∼2학년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옥종 편백자연휴양림생태 숲 체험에 대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젝트 탐구 주제로 「후각으로 느끼는 편백자연휴양림 숲 체험」을 생태해설사와 함께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10월 31일(목)에는 내고장 편백나무 숲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늘 높이 뻗은 편백나무 숲길 탐방하면서 편백나무와 삼나무의 줄기를 돋보기로 비교, 눈을 감고 편백나무 사이에 숨쉬기 및 냄새 맡기, 편백나무 잎이 바람에 내는 소리 듣기, 줄기 껴안고 느낌 알기 등 생태체험을 진행하면서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을 오감으로 느끼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박○○ 학생은 “저는 산을 오르는 것은 처음이예요. 처음에 숲길을 걷는다고 해서 학교 운동장처럼 걷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높은 산을 오르는 것이라 힘들었어요. 하지만 산 아래에서 다른 나무보다 줄기가 긴 편백나무 사이에서 보이는 마을은 작아서 신기했어요. 내가 이렇게 높은 곳까지 올라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2학년 이○○ “길을 걸으면서 루페로 삼나무와 편백나무의 줄기와 잎을 관찰하고 생태해설사 선생님으로부터 두 나무의 특징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특히 편백나무의 키는 고개를 들어 보아도 그 끝이 잘 보이지 않을 만큼 높았어요. 눈을 감고 숨을 내쉬고 들이쉬고 할 때 내 몸의 좋은 향기가 막 들어오는 느낌이 편백나무가 마법을 부리는 것 같았어요.우리 하동에 이런 숲길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고전초등학교는 내고장 생태 프로젝트 체험활동을 통해 내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속가능한 생태전환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