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지역으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연수 실시
본문
하동교육지원청
2024년 지역으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연수 실시
유·초·중·고·직속기관의 청소원과 당직전담사 참석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은 10월 14일 하동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경상남도교육청 주관 2024년 지역으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하동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의 청소원과 당직전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문화를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 의무이행으로 지속 가능한 안전·보건 기반을 구축하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안내하기 위함이다.
교육 내용은 (사)안전보건진흥원 강사를 초빙하여 산업안전보건 법령 및 규정과 관련해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교육」이란 주제로 △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 △재해 발생 시 긴급조치 △직업병 예방 △작업환경 위험 요소 인식 및 안전한 작업 방법 등으로 현장에서 경험하는 위험 요소를 인식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가하신 분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매일 우리가 직면하는 작은 위험부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위험 요소들까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대비하는 시간과 일을 하며 겪은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게 되어 안전과 건강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춘호 교육장은 “학교(기관)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해 힘쓰겠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육 참여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로 우리 학생들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언제나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데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