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초, 옥종 딸기 생태 체험학습 운영
본문
고전초, 옥종 딸기 생태 체험학습 운영
별천지하동 미래교육지구 마을연계 교육과정
고전초등학교는 4월 16일(화) 하동의 생태를 탐구하는 ‘생태프로젝트’ 주제로 별천지 하동미래교육지구 마을연계 교육과정 공모 사업으로 1, 2학년의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내 고장의 생태를 탐구하는 주제로 옥종 딸기 생태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적량초등학교와 2, 5, 6학년 학생들과 함께 공동 교육과정으로 연계 운영하여 옥종 딸기 마을 농장에 딸기의 줄기, 잎, 꽃에서 열매가 되는 모습을 관찰하고 맛을 탐구하였다. 딸기 따기 체험을 하면서 같은 학년끼리 이야기를 나누고 딸기 크기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고 마을 정자에 앉아서 간식도 같이 나눠 먹었다. 마을 주변에 핀 꽃을 함께 관찰하면서 사진도 찍고 호수를 함께 걸어 가면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1학년 박○○ 학생은 “딸기가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화한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리고 돋보기로 딸기를 관찰해 보니 씨앗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이렇게 맛있는 딸기가 우리 하동에서 많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아요.”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2학년 이○○ 학생은 “딸기를 작년에는 무릎을 구부려서 땄는데 여기는 딸기가 서서 딸 수 있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딸기는 한 줄기에 5~6개가 달려 있어서 따기가 쉬웠고 따면서 맛도 봤는데 옥종 딸기 마을의 딸기 맛이 최고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고전초등학교는 학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으로 내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시키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