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대송산단 입주기업 맞춤 인재 육성 돌입
2024-11-05 14:27
11
0
34호
본문
하동군, 대송산단 입주기업 맞춤 인재 육성 돌입
경상국립대 그린에너지융합연구원과 전문인력양성 업무협약
지난 29일, 하동군과 경상국립대 그린에너지융합연구원(원장 남상용)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대송산단)의 입주기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송산단 입주(예정) 기업에 대한 업종별 전문 기술 인력의 안정적인 수급과 맞춤형 인력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이날 양 기관은 △이차전지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지역 내 취업 유도 △각종 지원사업 발굴 △교육과정 운영 협력 및 학생 기술 교육 협업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기타 에너지 관련 사업 인재 양성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 과제 수행 및 보유 기반 시설 공동 활용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경상국립대 그린에너지융합연구원은 글로벌E4·이차전지·스마트센서 등 분야별 고급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하동지구의 입주(예정)기업에 맞춤형 인력지원 체계를 구축해 적극 협조할 계획임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이차전지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 분야에서 인재 양성 협력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이며, 하동지구에 입주(예정)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의 기틀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점우 기자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