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마켓”으로 변화 거듭하는 하동공설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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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춘마켓”으로 변화 거듭하는 하동공설시장
MZ세대 겨냥한 맛집, 특산품, 문화 체험 등
전통과 트렌디함 겸비하여 시장 활성화 지원사격
1977년 개설 이후 활기를 잃어가던 하동공설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한때 하동에서 가장 크고 사람들이 북적이던 하동공설시장은 개설 후 40여 년간 하동군의 역사를 지켜왔다. 지금도 100여 개가 넘는 점포가 자리 잡고 있지만, 옛날의 명성을 찾기는 힘들었다.
그런데 민선8기 하승철 하동군수 취임 이후 빈 점포를 활용한 ‘청춘마켓’이 하나둘 생겨나면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해 9월부터 청춘마켓을 모집해 1년간 솥밥(스테이크 솥밥), 보케포케(포케 샐러드), 소맥집(수제 소세지), 미로(일식) 등 총 10개의 점포를 입점시켰다.
청춘마켓은 젊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맛과 콘텐츠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보인 만큼 시장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문을 연 10호점 ‘미로’는 우동, 돈카츠, 소바 등 수제로 만든 일식 요리와 안주를 제공하며 군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로’의 최준호 대표는 “점포가 하동시장 내 깊숙한 골목에 위치한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점포명을 ‘미로’라고 지었다. 요식업 운영 경험을 살려 불리한 입지를 극복하고 고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청춘마켓은 전통시장의 특성을 활용함은 물론 젊은 세대만의 특별한 개성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더해져 전통과 트렌디함을 모두 잡았다.”며, “앞으로도 청춘마켓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마케팅과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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