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초 왕성분교장, 일본 문화체험 다녀와
본문
화개초 왕성분교장, 일본 문화체험 다녀와
인문학적 감성을 기르기 위해 일본 문화체험학습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전병진)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교과서 밖의 경험적 지혜와 지식을 습득하고 인문학적 감성을 기르기 위해 11월 12일(수)~11월 14일(금) 3일 동안 일본 오사카, 교토, 나라 일원으로 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첫째 날에는 나라 지역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동대사를 방문하여 고대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갔고, 근처에 위치한 나라 사슴공원에서 야생 사슴을 관찰하고 함께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라에서의 일정을 마친 후 오사카로 이동하여 신사이바시 및 도톤보리에서 일본 현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였다.
둘째 날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평소 스크린에서만 접했던 다양한 할리우드 영화 및 만화 캐릭터들을 직접 만나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학생들은 시설 내 자유 관람을 통해 스스로 동선을 계획하고, 다양한 체험 시설을 이용하며 창의력과 자율성을 기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에는 교토로 이동하여 청수사와 전통 거리인 산넨자카, 니넨자카를 탐방하며 일본 전통 건축 기술의 웅장함과 옛 교토의 정취를 느끼고 일본의 전통문화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었다. 이후 교토 도시샤 대학 내 윤동주 시비를 찾아 전교생이 서시를 암송하는 등 한국 문학사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문화체험학습에 참여한 3학년 김○○ 학생은 “윤동주 시인의 시비를 보고 선생님과 미리 공부한 서시가 적혀있어 신기했어요. 저도 윤동주 시인처럼 나라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은 산골시인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인문학적 감성을 기르는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목록0